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월요병~

by 제이제로 누나 2022. 4. 11.
728x90
반응형

월요병이란?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월요병'이라고 합니다. 휴일에는 장거리 여행이나 늦은 음주, 영화감상 등 평소보다 늦은 시간까지 활동하는 경우가 늘어남으로써 평상시의 생활리듬이 쉽게 깨질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월요일, 현업에 복귀했을 때 육체적 피로를 느끼게 되고 매일 되풀이되는 지루한 일상과 지나친 스트레스, 업무 중압감이 더해져 정신적 피로까지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월요병 극복 완벽 Tip! - 식습관 -

첫째,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자!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에 공급할 에너지와 몸의 활력을 주는 다양한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기운이 나지 않습니다. 공복감으로 점심을 많이 먹게 되고, 오후엔 더 졸리고 피곤합니다. 따라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포함된 간단한 아침식사를 해야 합니다.

둘째, 신선한 야채나 과일을 먹자!
야채나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하여 몸에 활력을 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B1, B2가 풍부한 토마토, 칼슘과 철분이 많이 강장효과가 있는 양파, 비타민 A가 풍부해 심신에 안정과 활력을 주는 당근을 추천합니다. 바쁜 아침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샐러드, 과일주스로 먹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자!
수분은 머리를 맑게 하고 노폐물을 배설시키며 생리기능을 돕습니다. 주기적으로 차 종류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녹차는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증강에 좋습니다.

월요병 극복 완벽 Tip! - 스트레칭 -

아래 나온 스트레칭을 각각 2회씩 따라 하면 되고, 한 자세는 10~15초 동안 유지합니다. 왼쪽 사진이 시작 자세이고 오른쪽 사진이 마지막 자세입니다.

 

인포그래픽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월요병 완벽 타파! (삼성서울병원 건강상식)

다시 한주가 시작이네요 이번 한주도 힘내서 활기차게 시작해보아요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근관 증후군  (40) 2022.04.12
오늘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  (52) 2022.04.11
춘곤증  (44) 2022.04.06
소장암....  (48) 2022.04.05
조울증  (32) 2022.04.02

댓글